사진출처-픽사베이
수박 고르는 법
수박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여름 하면 가장 떠오르는 과일은 누가 뭐라 해도 수박이죠!
무더위를 날려줄 수박은 당도가 높고 수분이 많아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특히 저희 딸 "최애" 과일이 수박입니다.
하지만 수박을 살 때 어떤 수박이 맛이 좋을지 먹어 보고 살 수 없으니 대부분 줄무늬가 선명하고 꼭지가 신선한 걸로 고르실 텐데요. 좀 더 확실한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수박 고를 때 당도 높고 더욱 신선한 수박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수박 색깔 보고 수박 고르기
수박의 색깔을 보고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이 있어요.
전체적으로 수박의 색이 진한 초록색이며 줄무늬가 선명한 것이 좋아요. 중간 중간 노란 얼룩 없이 초록빛이 선명하고 쨍할수록 좋은 수박입니다. 수박의 줄무늬는 배꼽(수박의 밑동 동그라미)까지 선명하게 이어진 것이 좋아요.
줄무늬가 선명한 수박과 줄무늬가 흐린 수박
수박 꼭지 보고 수박 고르기
수박에도 암컷과 수컷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꼭지를 보면 알 수 있는데요. 꼭지가 구불구불한 것은 암수박이고 꼭지가 일자로 쭉 뻗은 길쭉한 것은 수컷 수박이예요.
꼭지가 구불구불 꼬인 암컷 수박이 더욱 당도가 좋아요.
꼭지는 솜털이 나있거나 너무 굵은 것은 덜 익었을 확률이 높아요. 꼭지가 적당한 굵기며 솜털이 없고 촉촉한 것으로 골라주세요.
수박 배꼽 보고 수박 고르기
수박의 아랫부분을 보면 동그란 배꼽이 있어요. 둥그렇고 큰 배꼽은 수컷 수박으로 당도가 떨어지고 껍질이 두껍고 씨가 많아요.
수박의 배꼽이 작을수록 껍질도 얇고 당도가 높고 씨가 적은 암컷 수박이에요.
수박 소리 듣고 수박 고르기
수박을 살짝 두드렸을 때 '통통'하는 청아한 울림소리가 나면 잘 익은 수박이에요.
수박을 잡고 통통 두드렸을 때 수박을 잡고 있는 손까지 진동이 느껴진다면 잘 익은 수박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렇지만 '통통' 소리를 구별하기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으니 수박 꼭지와 배꼽 줄무늬등을 확인해서 구매하는 것이 잘 익은 수박을 고를 확률이 높아진답니다.
맛있는 수박 고르셔서 시원한 여름 즐기세요~